[정기총회] 제19차 정기총회 결과보고 및 총회 이모저모

“창립 20주년 맞이, 새로운 역동성을 준비하는 2017년”

– 시민의 힘, 더욱 역동하라! 한국사회 대개혁, 대구사회 대혁신! –

 

지난 2017. 2. 28.19:00, 대구YMCA 청소년회관에서 제19차 정기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총회준비위원장 오규섭 공동대표와 최봉태 공동대표 인사 말씀으로 시작된 총회는 오규섭 대표가 의장을 맡고, 민경환 상근활동가를 서기로 지명한 후 2016년 사업보고, 감사보고 및 2017년 사업계획의 건, 2016년 결산보고 및 2017년 예산안의 건, 임원 인선의 건, 정관 개정의 건, 기타의 건 등 안건들을 의결하였습니다.

○ 2016년 사업보고는 강금수 사무처장의 보고를 받고, 이견없이 승인을 의결하였습니다.

○ 2016년 감사보고는 이승익 업무감사로부터 업무 및 회계감사 보고서를 받았습니다.

○ 2017년 사업계획안은 강금수 사무처장이 6대 중점사업, 3대 특별사업, 3대 중점 연대사업 및 일상사업과 조직사업을 제안설명하고 회원여러분의 동의, 제청으로 의결하였습니다.

○ 2016년 결산보고 및 2017년 예산안은 김채원 시민참여팀장이 보고 및 제안설명하고 회원여러분의 동의, 제청으로 의결하였습니다.

○ 2017년 임원 선출의 건은 오규섭 의장께서 1)고문으로 김문봉 전 공동대표 2)운영위원장으로 오규섭 3)운영위원으로 권순진, 이창환, 박성미 회원을 추천하고 회원여러분의 동의, 제청으로 의결하였습니다.

○ 정관 개정의 건은 개정의견이 없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기타안건으로 최봉태 공동대표님이 1)회원 직접민주주의 강화를 위한 회원카톡방 개설 2)대구-광주간 대규모 시민교류 등 달빛연대의 적극적 추진 등을 제안하였으며, 이는 운영위원회에서 논의, 추진하는 것으로 위임, 의결하였습니다.

 

총회 후 2부 순서에서는 만찬을 겸하여 그간의 노력을 서로 격려하고 2017년 대선시기 한국사회 및 대구사회를 개혁하는 일에 대구참여연대가 더욱 앞장설 것을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이번 총회에 처음 참석하신 박정민 회원, 권영해 회원, 정우선 회원, 박은영 회원 등의 힘찬 인사말과 함께

○ 2016년 우수회원으로 선정된 김병호 회원, 박성미 회원, 이영욱 회원 등에게 회원상을 수여하는 등 더 역동적인 활동을 다짐하였으며

○ 새로 운영으로 선출된 권순진, 박성미 회원의 인사와 김주태, 이성희 고문님의 건배사, 계속 수고하시는 집행위원장, 편집위원장 및 사무처 상근활동가들의 인사 등 격려와 연대의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2017년은 대구참여연대가 창립 20주년을 앞두고 많은 것을 혁신하고, 더욱 역동적인 단체로 진보해야 할 해입니다. 아울러 19대 대선을 경과하며 정권을 교체하고, 적폐를 청산하며 한국사회 대개혁과 대구사회 대혁신을 위해 더욱 분투해야 합니다.

상근활동가와 임원, 모든 회원들이 힘을 모아 힘찬 발걸을 내딛어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회원여러분의 격려와 후원, 참여와 연대에 감사드리며 올해도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