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집회/행사

2023년 제25차 정기총회 이모저모

  3년만에 대면총회가 열렸습니다. 전, 현직 임원 및 많은 회원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다시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먼저, 총회 결과를 보고 드립니다]   박경로 대표님이 의장을 맡아 개회선언을 하였습니다. – 서기로 최나래 회원을 지명하였습니다. – 전차 총회 회의록에 이의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 강금수 사무처장이 2022년 사업보고를 하고 이의 없이 승인하였습니다. – 김선희 사무국장이 2022년 결산보고를 하고 이의 …

2023년 제25차 정기총회 이모저모 더 보기 »

홍준표 시민감시단 첫 모임

지난 11월 15일, 대구참여연대에서 홍준표 시민감시단이 첫 모임을 가졌습니다. 총 7분이 참여하셨고 대구시 행정, 의정 감시 매뉴얼과 콘텐츠 수집 방법 등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좋은 만남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2022년 대구참여연대 하계캠프 이모저모

7월 30-31일 이틀간 대구참여연대 하계캠프가 영덕 옥계계곡 흙담 펜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간 진행하지 못하다가 오랜만에 회원캠프를 했는데요, 어린이들 포함해서 25명이 함께 했습니다. 아직 코로나로 우려스러운 상황이라 회원분들의 참여는 좀 적었지만 내년에는 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길 바라봅니다~ 이번 하계캠프의 모토는 그냥 ‘쉼’이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무계획의 계획! 마침, 옥계계곡에는 참여연대 회원이신, …

2022년 대구참여연대 하계캠프 이모저모 더 보기 »

[사진]제 2 대구의료원 설립 촉구 서명캠페인

5월 21일 (토) 서명전 – 대구교육감 엄창옥 후보님께서 함께 해주셨습니다. 5월 5일(목) 동구어린이날 큰잔치에서 함께한 서명전 -동구주민여러분 감사드립니다. 4월 22일 경상감영공원입구에서 진행한 서명전 – 경상감영공원에서 휴식을 취하던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습니다. ^^ 5월 14일 (토) 대구참여연대 회원 집중의 날-강우진 집행위원장님, 이승연 운영위원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5월 28일 (토) 마지막 서명전입니다. 보건의료노조에서 노조원님들이 함께 해주셨는데요, 비타민 …

[사진]제 2 대구의료원 설립 촉구 서명캠페인 더 보기 »

[5.4]대구공공의료 확충.강화 촉구 기자회견 및 거리행진

2022년 5월 4일(수) 오전 11시 대구시청앞에서 보건의료노조대경지부, 민주노총대구본부, 공공병원설립대구시민행동이 함께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홍준표 대구시장후보 선거 사무실까지 약 1시간여를 거리행진을 하며 대구시민들을 만났습니다. 5월임에도 여름날씨 같았던 그날의 현장을 사진으로 만나보겠습니다.

창립 24주년 홈커밍데이 이모저모

4.20.수요일 하루 종일, 많은 회원님들의 성원과 참여에 힘입어 창립 24주년 홈커밍데이가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짧게 행사당일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1층에서는 지난소식지로 만나보는 <대구참여연대, 지난 시간 추억하기> 전시회가 있었구요. 하루만 진행되어서 아쉽지만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더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초기 소식지에서 창립초기 회원가입 지로용지도 확인되어서 고대유물 발견한 것 마냥 즐거웠습니다. -<사무실 방문하기>는 아침 일찍 …

창립 24주년 홈커밍데이 이모저모 더 보기 »

대구참여연대 스물네번째 생일 맞이 홈커밍데이

곧 대구참여연대 스물네번째 창립기념일이 돌아옵니다. 4.11 빠밤!! 코로나19상황으로 두 해째 생일 잔치를 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올해는 위드코로나상황에 맞게 소규모로 생일잔치를 열어보고자 합니다. 미니 북콘서트와 소소한 온라인 이벤트, 방문이벤트도 준비하고 있으니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미니 북 콘서트 이종득& 김병호 작은책 작은 콘서트 -날짜: 2022년 4월 20일 (수) 오후 7시 -장소: 공간 7549 (대구시 중구 …

대구참여연대 스물네번째 생일 맞이 홈커밍데이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