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학교] 11기 생활법률학교가 열리던 그 첫날

지난 2일 작은권리찾기운동본부가 주관한 제11기 생활법률학교 그 첫강좌를 진행하였다. 상인3동무소 2층 주민자치센터에서 진행한 법률학교는 상인 대곡지역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좌접수를 마친후 백승대 공동대표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누구나 누려야할 당연한 권리들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며 “생활법률학교는 우리가 누릴수 있는 권리가 무엇이며, 어떻게 하면 찾을수 있는지 직접 시민들을 찾아가 알리고자 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제1강좌를 맡게된 구인호변호사의 간단한 인사가 있은후 “생활법률의 제문제와 권리주제”라는 주제아래 ▲생활법률의 주요쟁점 ▲민사상 권리구제절차 개관 ▲형사절차 개관 ▲노동법상 권리구제 절차 ▲헌법.행정법상 권리구제절차 ▲기타 권리구제 방법 ▲법철할의 제문제 등으로 나누어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강사의 차근차근한 설명에 따라 진행된 강의에 수강자들은 몰랐던 부분을 알아갈때 마다 고개를 끄덕이며 만족해 하는 표정이었다.

제11기 생활법률학교는 매주 수요일 저녁7시~9시까지 상인3동사무소 주민자치센터 2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 순서는 ▲6/9(수) 제2강 부동산 개발(부동산 관리, 재테크) – 박덕수 자산관리사 ▲6/16(수) 제3강 부동산 분야(주택임대차보호법) – 정재형 변호사 ▲6/23(수) 제4강 세무분야(알아두면 유익한 세법) – 이정수 회계사 제5강 보험분야(보험의 전반적인 부분) – 정갑환 보험전문가 ▲6/30(수) 제6강 교통처리분야 (교통사고의 대처방법) – 김현익 변호사 수료식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강좌 신청 및 문의 : 박혜경 작은권리찾기운동본부 간사 (427-9722)

 

1강좌_법률학교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