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테스트

생태파괴, 혈세 탕진 금호강 산책로 공사 강행하는 수성구청 규탄 기자회견

생태 파괴, 혈세 탕진 금호강 산책로 공사 강행하는 수성구청 규탄한다! 수성구청은 문제의 산책로 공사 즉각 중단하고, 시민사회와 제대로 된 생태 전문가가 참여하는 공론화위원회를 꾸려 산책로 문제 원점에서 재논의하라! 대구 수성구청이 대구 도심의 마지막 남은 야생의 공간인 금호강에서 강행하는 혈세 탕진, 환경파괴 산책로 공사는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문제의 공사 구간은 ‘반야월습지’에 해당하는 구간으로 대구환경운동연합이 2017년 ‘대구 10대 환경보물’의 하나로 지정할 정도로 생태계 잘 …

생태파괴, 혈세 탕진 금호강 산책로 공사 강행하는 수성구청 규탄 기자회견 더 보기 »

[공동성명]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는 반도체 인재양성을 빌미로 수도권 대학 첨단학과 정원을 늘리는 수도권 규제완화 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비수도권 지방대학에서 반도체 인재양성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어 전폭적으로 지원하라!

지난 5월 10일 출범한 윤석열 정부는 국정비전을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로, 국정운영원칙을 “국익, 실용, 공정, 상식”으로, 6대 국정목표를 상식이 회복된 반듯한 나라,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나라, 자율과 창의로 만드는 담대한 미래,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등으로 채택해 발표하였다. 그리고 …

[공동성명]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는 반도체 인재양성을 빌미로 수도권 대학 첨단학과 정원을 늘리는 수도권 규제완화 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비수도권 지방대학에서 반도체 인재양성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어 전폭적으로 지원하라! 더 보기 »

[기자회견문]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낙동강 수질개선 방안 국정과제로 채택하라

(사)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대구안실련), 대구참여연대, 대구의정참여센터는 해평취수장 공동 이용에 대한 낙동강 통합물관리 협정이 체결되어 지난 30년 동안 대구시민 모두가 염원하는 양질의 원수 확보의 길이 열리게 되어 진심으로 환영하며 총유기 탄소량(TOC)기준 수질오염 총량제 도입 등 낙동강 수질개선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방안을 요구한다. 해평취수장 공동이용으로 대구시민은 하루 필요 수량 58만t 가운데 30만t을 해평취수장에서 끌어오고, 나머지 28만t은 문산·매곡 취수장에서 취수한다.취수원 다변화는 …

[기자회견문]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낙동강 수질개선 방안 국정과제로 채택하라 더 보기 »

[기자회견문] 패션연 해산 조장하는 대구시, 산업부를 규탄한다.

패션연 해산 조장하는 대구시, 산업부를 규탄한다. – 대구시 3월 예산 미지급, 운영중단 방치, 분원매각 심의 중단 –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하‘패션연’)의 운영이 중단되고 종사자들은 퇴사와 생계의 위협 속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1월, 2월 급여를 한 푼도 못 받는 극단적인 상황에 내몰렸지만, 기관 운영중단을 해결해야 할 당연직 이사인 대구시와 산업통상자원부(이하‘산업부’)는 대구시의 3월 예산 미지급, 분원매각 심의 중단으로 오히려 기관해산을 …

[기자회견문] 패션연 해산 조장하는 대구시, 산업부를 규탄한다. 더 보기 »

[기자회견문]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중단 평화적 해결 촉구 대구 시민사회 공동성명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중단·평화적 해결 촉구 대구 시민사회 공동성명 Stop the War in Ukraine! Give Peace a Chance! 지난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면 침공을 시작한 지 하루 만에 수도 키이우가 포위되었고 이날에만 우크라이나인 사상자만 최소 450명 이상 발생했다. 최근에는 러시아가 민간인 지역까지 공습하였고 오늘까지 수천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한다. 100만이 넘는 탈출 행렬이 이어지고 …

[기자회견문]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중단 평화적 해결 촉구 대구 시민사회 공동성명 더 보기 »

시민사회법제도의 변화와 활성화 과제

-2021. 10.13. 오후 2시 / 대구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2층 상상홀 발제1: 시민사회 관련법 제개정의 필요성과 방향 / 김소연 (시민사회현장연구자모임 들파 대표) 발제2:시민3법의 핵심내용과 법제개정 현황 그리고 전망 / 휴홍번 (시민사회활성화전국네트워크 운영위원장) 모둠토론 / 송경인(대구여성의전화대표), 강금수(대구참여연대 사무처장)

제10회 대구참여연대 민주시민포럼

2021년 9월 14일 화요일 오후 7시 사무실 지하 강당에서 제10회 대구참여연대 민주시민 포럼이 진행되었습니다. 포럼 주제는 [자치경찰, 시민의 경찰이 되기 위하여]였고 초청패널로 최철영위원장님(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과 이소영 교수님(대구대 국제관계학과)교수님 ,김선희 대표님 (젠더와 분권 ) 선생님을 모셨습니다. 진행은 저희 강금수사무처장님이 진행하셨구요, 유튜브로 생중계 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참여 인원이 조금 적어 아쉬웠지만 올해 7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된 자치경찰제! …

제10회 대구참여연대 민주시민포럼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