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공동성명]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 ‘국민의미래’의 부실 공천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김위상 후보의 사퇴를 촉구한다

[공동성명]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 ‘국민의미래’의 부실 공천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김위상 후보의 사퇴를 촉구한다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10번 후보인 김위상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 의장은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대구지역본부(이하 전택노련 대구본부) 본부장이던 지난 2005년, 전택노련 대구본부와 관련된 사안으로 업무상 배임, 폭행 등으로 형사처벌을 받은 사실이 있다. 김위상 후보는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 의장직과 함께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부위원장,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대구지역본부 의장직도 맡은 바 있다.   …

[공동성명]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 ‘국민의미래’의 부실 공천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김위상 후보의 사퇴를 촉구한다 더 보기 »

[성명] 민간투자로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건설, 재검토해야한다.

민간투자로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 건설, 재검토해야 한다. – 신공항은 국가사업, 도로건설도 국비사업으로 되도록 해야 – 민간투자사업 성공 사례 거의 없고, 대구시와 시민 부담 커 – 민간투자는 시민에게 책임 전가하는 홍준표 시장의 무능력의 소산 – 시의회, 대구시와 시민에게 부담 전가되지 않도록 제대로 견제해야   대구시는 8.28 보도자료를 통해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대구 동남권을 연결하는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를 민간투자 …

[성명] 민간투자로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건설, 재검토해야한다. 더 보기 »

2022년 11월 두번째 뉴스레터

  회원 여러분, 안녕하신가요. 겨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회원님들 모두 건강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1월의 두번째 대구참여연대 활동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22년 회원 확장 및 후원금 모금 캠페인 <힘내라, 대구참여연대>가 마무리되어가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홍준표 시정에 대한 모니터를 통해 여러가지 성명들을 발표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2022년을 마무리하며 민주시민교육공동체 모D와 함께  ‘민주시민교육’을 시작했습니다. 김해원(부산대 법학전문대 교수) <헌법과 지방자치권 …

2022년 11월 두번째 뉴스레터 더 보기 »